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봄메뉴

  • 선식(禪食)
  • 원식(願食)
  • 마음식(念食)
  • 희식(喜食)

선식(禪食)

Seon Course: 36,000원 (10% Tax 포함)

- 평일 점심 한정메뉴 -

불교에서는 음식을 먹는 일도 진리를 깨닫는 과정으로 이해하고 있으며 이를 5가지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이 중 선(禪)은 선정의 기쁨을 의미합니다.
죽상
죽은 불교 초기부터 수행자들이 새벽에 먹는 음식이며, 불교 계율을 적은 "사분율"에 의하면, 죽은 배고픔, 갈증, 체증, 풍을 없애고, 용변을 고르게 하는 5가지 이로움이 있다고 합니다. 발우공양에서는 하루의 시작을 죽과 함께 시작하는 사찰음식의 특징을 반영하여, 식사의 앞 부분에 죽을 준비했습니다.
봄나물죽&봄물김치
상미 (嘗味)
상미(嘗味)는 불교에서 분류하고 있는 열 가지 맛 중, "다양한 맛과 향을 보다"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봄나물겉절이
봄나물들깨찜
청포묵봄나물김무침
담미 (噉味)
담미(噉味)는 불교에서 분류하고 있는 열 가지 맛 중, "씹어서 느껴지는 음식의 식감에서 오는 맛을 보다"란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모듬버섯강정
유미 (愈味)
유미(愈味)는 불교에서 분류하는 열 가지 맛 중 "하루 동안 지친 몸과 마음을 낫게 하는 맛"이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발우공양에서는 유미(愈味)를 매일 먹는 밥, 찌개, 반찬으로 담아 내는 한 상 차림 식사로 준비했습니다.
찰기장밥, 봄나물2종
사찰김치2종, 장아찌
계절국
입 가 심
산목련차
바삭강정
계절마다 제철음식으로 메뉴가 바뀝니다.
사진은 실제메뉴와 다를수 있습니다.

원식(願食)

Won Course: 50,000원 (10% Tax 포함)

불교에서는 음식을 먹는 일도 진리를 깨닫는 과정으로 이해하고 있으며 이를 5가지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이 중 원(願)은 바른 소원을 의미합니다.
술적심
식사 전, 김치국물이나 간장 등을 약간 찍어 먹어서 마른 입 안을 적시고, 식욕을 돋우며, 침샘을 자극하고, 위에서 음식을 받을 준비를 하도록 도와주는 우리나라 전통 식사법을 말합니다.
과일청방울토마토
죽상
죽은 불교 초기부터 수행자들이 새벽에 먹는 음식이며, 불교 계율을 적은 "사분율"에 의하면, 죽은 배고픔, 갈증, 체증, 풍을 없애고, 용변을 고르게 하는 5가지 이로움이 있다고 합니다. 발우공양에서는 하루의 시작을 죽과 함께 시작하는 사찰음식의 특징을 반영하여, 식사의 앞 부분에 죽을 준비했습니다.
봄나물죽&봄물김치
상미 (嘗味)
상미(嘗味)는 불교에서 분류하고 있는 열 가지 맛 중, "다양한 맛과 향을 보다"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봄나물겉절이
봄나물들깨찜
청포묵봄나물김무침
담미 (噉味)
담미(噉味)는 불교에서 분류하고 있는 열 가지 맛 중, "씹어서 느껴지는 음식의 식감에서 오는 맛을 보다"란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모듬버섯강정
연근초절임
우엉볶음
봄나물전
승소 (僧笑)
오래 전 부터 사찰에서는 국수, 만두, 전, 떡, 두부 등을 "스님들이 절로 미소 짓게 만드는 맛있는 음식"이라하여, 승소(僧笑)라고 불렀습니다.
두부구이
사찰만두
표고버섯냉면
유미 (愈味)
유미(愈味)는 불교에서 분류하는 열 가지 맛 중 "하루 동안 지친 몸과 마음을 낫게 하는 맛"이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발우공양에서는 유미(愈味)를 매일 먹는 밥, 찌개, 반찬으로 담아 내는 한 상 차림 식사로 준비했습니다.
연잎밥, 봄나물2종
사찰김치2종, 장아찌
계절국
입 가 심
산목련차
바삭강정
계절마다 제철음식으로 메뉴가 바뀝니다.
사진은 실제메뉴와 다를수 있습니다.

마음식(念食)

Maeum Course: 70,000원 (10% Tax 포함)

불교에서는 음식을 먹는 일도 진리를 깨닫는 과정으로 이해하고 있으며, 이를 5가지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이 중 염(念)은 스스로 마음을 다스리는 것을 의미합니다.
술적심
식사 전, 김치국물이나 간장 등을 약간 찍어 먹어서 마른 입 안을 적시고, 식욕을 돋우며, 침샘을 자극하고, 위에서 음식을 받을 준비를 하도록 도와주는 우리나라 전통 식사법을 말합니다.
과일청방울토마토
봄채소&두부장
죽상
죽은 불교 초기부터 수행자들이 새벽에 먹는 음식이며, 불교 계율을 적은 "사분율"에 의하면, 죽은 배고픔, 갈증, 체증, 풍을 없애고, 용변을 고르게 하는 5가지 이로움이 있다고 합니다. 발우공양에서는 하루의 시작을 죽과 함께 시작하는 사찰음식의 특징을 반영하여, 식사의 앞 부분에 죽을 준비했습니다.
봄나물죽&봄물김치
상미 (嘗味)
상미(嘗味)는 불교에서 분류하고 있는 열 가지 맛 중, "다양한 맛과 향을 보다"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봄나물겉절이
봄나물들깨찜
청포묵봄나물김무침
담미 (噉味)
담미(噉味)는 불교에서 분류하고 있는 열 가지 맛 중, "씹어서 느껴지는 음식의 식감에서 오는 맛을 보다"란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모듬버섯강정, 연근초절임
더덕볶음, 봄나물데침, 봄나물전
봄꽃전, 봄나물들깨탕
승소 (僧笑)
오래 전 부터 사찰에서는 국수, 만두, 전, 떡, 두부 등을 "스님들이 절로 미소 짓게 만드는 맛있는 음식"이라하여, 승소(僧笑)라고 불렀습니다.
두부구이
사찰만두
표고버섯냉면
유미 (愈味)
유미(愈味)는 불교에서 분류하는 열 가지 맛 중 "하루 동안 지친 몸과 마음을 낫게 하는 맛"이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발우공양에서는 유미(愈味)를 매일 먹는 밥, 찌개, 반찬으로 담아 내는 한 상 차림 식사로 준비했습니다.
연잎밥, 봄나물2종
사찰김치2종, 장아찌
계절국
입 가 심
홍백선(紅白膳)
바삭강정
계절마다 제철음식으로 메뉴가 바뀝니다.
사진은 실제메뉴와 다를수 있습니다.

희식(喜食)

Hee Course: 120,000원 (10% Tax 포함)

사전예약메뉴
사전예약메뉴(3일전, 4인 이상 8인 이내, 선입금 50%)로 진행됩니다.

불교에서는 음식을 먹는 일도 진리를 깨닫는 과정으로 이해하고 있으며 이를 5가지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이 중 희(喜)는 진리를 깨닫는 기쁨을 의미합니다.
술적심
식사 전, 김치국물이나 간장 등을 약간 찍어 먹어서 마른 입 안을 적시고, 식욕을 돋우며, 침샘을 자극하고, 위에서 음식을 받을 준비를 하도록 도와주는 우리나라 전통 식사법을 말합니다.
삼색부각
정관스님의 7년 송차
죽상
죽은 불교 초기부터 수행자들이 새벽에 먹는 음식이며, 불교 계율을 적은 "사분율"에 의하면, 죽은 배고픔, 갈증, 체증, 풍을 없애고, 용변을 고르게 하는 5가지 이로움이 있다고 합니다. 발우공양에서는 하루의 시작을 죽과 함께 시작하는 사찰음식의 특징을 반영하여, 식사의 앞 부분에 죽을 준비했습니다.
봄나물콩죽&봄물김치
상미 (嘗味)
상미(嘗味)는 불교에서 분류하고 있는 열 가지 맛 중, "다양한 맛과 향을 보다"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더덕잣즙무침
죽순채소잡채
봄나물밀전병
담미 (噉味)
담미(噉味)는 불교에서 분류하고 있는 열 가지 맛 중, "씹어서 느껴지는 음식의 식감에서 오는 맛을 보다"란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봄순튀김, 마흑임자구이
은행볶음, 봄순데침
봄나물전, 봄나물장떡
능이버섯묵초
승소 (僧笑)
오래 전 부터 사찰에서는 국수, 만두, 전, 떡, 두부 등을 "스님들이 절로 미소 짓게 만드는 맛있는 음식"이라하여, 승소(僧笑)라고 불렀습니다.
산초두부선
봄나물만두
표고버섯냉면
유미 (愈味)
유미(愈味)는 불교에서 분류하는 열 가지 맛 중 "하루 동안 지친 몸과 마음을 낫게 하는 맛"이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발우공양에서는 유미(愈味)를 매일 먹는 밥, 찌개, 반찬으로 담아 내는 한 상 차림 식사로 준비했습니다.
연잎밥, 봄나물2종
사찰김치2종, 장아찌
계절국
입 가 심
봄꽃화채
바삭강정
화전
계절마다 제철음식으로 메뉴가 바뀝니다.
사진은 실제메뉴와 다를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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